PRAC-1 문석준

관리자 | 2016.06.15 01:35 | 조회 2445


 점심을 먹고서 이것저것 하다 5시가 가까워지면 , 학원가야는데.’라고 생각하다가 . 끝났지.’ 라는 생각이 뒤따르곤 합니다. 어느새 학원이 종강한지도 몇 일이 흘렀네요. 4개월 동안 인텐시브부터 프랙티스까지 바쁘게 달려왔던것 같습니다. 정말 이 후기를 통해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려야할 거 같습니다.

 

우선 제니선생님! 인턴하고 가뜩이나 안돌아가는 머리 잔뜩 다림질해서 빳빳한 뇌로 몇 개월만에 다시 토익을 시작했기에 어려울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께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셔서 다행이 빨리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고마워요.

   

앨리선생님! 아으. 선생님과의 수업이 정말 이렇게까지 오래 걸릴꺼라곤 생각하지 못했어요. 으하하하하하하. 선생님도 그렇게 생각하셨겠지요. 저 같았으면 제 얼굴만 봐도 짜증이 날 거 같은데 그런 내색 한 번 없이 우매한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주신다고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어쩌면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건 따뜻한 말 한마디였을지도 모릅니다. 항상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약속은 항상 잊지 않고 있으니 염려하지 마세요. 하하.

 

이제 진짜 후기를 적어야겠습니다. 사실 각 파트별로 어떻게 공부하느냐는 선생님들께서 많이 말씀하셨을 겁니다. 물론 저도 그에 따라서 했구요. LC같은 경우엔 짜투리시간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학원까지 도보로 약 20분 거리였는데 항상 등하교길에 반복해서 듣곤 했습니다. 음악은 4개월 같 듣지 않았습니다.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도 항상 LC를 들었던 것 같네요. 초반엔 파트2 위주로 들었고 파트1, 2가 익숙해지면서 파트34의 비중을 높였습니다. 토익을 하면서 어려웠던게 파트34에서 대화 도중 문제의 답을 파악하는 것이었는데 계속 듣다보면 감이 올 거에요. 두 사람 간의 짧은 대화라서 계속 듣다보면 어느 시점에 이러이러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 문제로 나올만한 내용은 이 것 같다, 이런 식으로요. 반복되면 시험칠 때 문제와 보기를 보면서 대충 윤곽이 그려질 겁니다. 시험칠 때 이 지문은 당최 무슨 이야기를 하는건지 모르겠다 싶은 지문은 과감하게 버리세요. 그래봤자 3문제입니다. 3문제 놓치지 않으려고 억지로 붙잡고 있는 것보단 포기하고 뒷문제를 대비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LC는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시험치면서 모르는 지문을 잡고 끙끙댈 때와 과감히 버렸던 때를 비교해보니 후자가 성적이 더 잘나왔습니다. 같이 수업을 들었던 친구도 같은 말을 했구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C같은 경우엔 파트5는 문장을 계속 반복해서 봤던 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반복해서 쓰는 것도 몇 번 해봤지만 게을러서 금방 안하더라구요. 그냥 반복해서 읽을 것. 파트6는 하나의 지문이라서 내용을 빨리 파악하고 시제를 주의하는 것만 주의한다면 문제없을 겁니다. 역시 가장 힘들었던건 파트7이었습니다. 항상 지문 1, 2개를 못풀고 고사장 밖으로 나왔던 적이 많았지요. 선생님께서 181번부터 풀라고 말씀하셨으니 다들 그렇게 하실꺼라 믿구요. 181번부터 200번까지 20분 동안 풀고 앞으로 와서 풀면서 기사문은 그냥 넘어갔습니다. 문제를 본 후 그다지 어려울 것 같지 않다라는 생각이 들면 기사문이라도 풀었구요. 176번의 지문은 일부러 풀지 않고 파트6로 넘어갔네요. 파트5, 625분 안에 푸는 연습을 많이 했지만 시간이 너무 촉박하면 조급해져서 실수하는 경우도 생겨서 여유를 두고 풀자, 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일부러 파트7의 지문은 하나 정도는 남겨두었습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으니 집에서 모의고사 1회를 실전처럼 풀면서 어떤게 자신에게 맞는지를 아는게 중요하니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원장님께서 후기를 써보라고 하셔서 쓰긴 썼지만 자격이 되는지 아직도 걱정이네요. 부족한 후기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항상 마음가짐이 중요하니 평정심 유지하시고 열심히 수업들으시면서 노력하신다면 모두 좋은 결과있으실 겁니다. 그럼 모두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힘내세요. 화이팅!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