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nsive-1 강향임

관리자 | 2016.06.14 18:13 | 조회 2515



 솔직히 제가 후기를 쓸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이렇게 글을 쓰는 게 부끄럽지만 토익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씁니다.

사실 저도 후기 보면서 뭐 저거 사실을 확인할 길도 없고 말이야 쉽지 싶었는데제가 막상 쓰게 되니까 그동안 봤던 후기들이 마음에 와 닿네요ㅎㅎ

 

 저는 3학년까지 마치고 휴학을 하고선 난생 처음으로 토익 공부를 제대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고 토익 학원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앨리토익 간판을 보고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교를 부산에서 다녔기 때문에 진주에서 어디가 좋은 학원인지도 전혀 모르고 있었기에 그냥 무작정 학원 간판만 보고 들어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것이 보통 학원 수업이 L/C와 R/C 수업이 따로 있는데 앨리토익은 같이 한다는 점이었고 매일 수업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가장 고민스러웠던 점은 반을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700점 후반대의 점수를 가지고 있었기에 intensive반을 수강해야할지 practice반을 수강할지 고민스러웠으나원장 선생님도 intensive반을 추천해 주셨고 저도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보자 싶어서 intensive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사실 학원비도 2달치를 한꺼번에 내니까 부담스럽기도 했어요.

거기다가 수많은 숙제들과 무시무시한 벌금제낼 때는 정말 아깝지만지금 생각해보니 벌금이 있어서 숙제도 꼬박꼬박 해가고 공부도 열심히(?) 해 간 것 같습니다.

 

 제 주위 친구들 보니 학원 처음엔 열심히 다니다가 나중엔 흐지부지 되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전 벌금 내기 싫어서 학원은 정말 빼먹지 않고 갔습니다하루 빠지면 결석 벌금에 숙제 벌금게다가 그날 못 쳤던 쪽지 시험 벌금과 다음 날 쪽지 시험까지학원가기 싫다가도 그런 것들 생각하면 그냥 가게 되더라구요.

사실 제 공부 비법같은 게 궁금하셔서 이 글을 읽으실텐데 저 딱히 공부 비법 없어요.

ㅠㅠ 그저 오전엔 학원 다니고 저녁엔 알바하는 휴학생인지라 학원 숙제 해가기도 벅찼거든요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그냥 꾸준히 하시면 는다는 사실입니다분명히 늘어요아마 공부 하시다보면 이래서 늘겠나 싶고 하기 싫으실 때가 있으실거에요근데 그때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그 때 포기하지 않고 한다면 틀림없이 느실겁니다.

제가 5,6월 달을 수강했는데 5월 토익을 솔직히 좀 기대하면서 쳤습니다앨리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순서대로 풀었는데웬걸요... 오히려 점수가 더 떨어졌었습니다. 50점 넘게요.... 학원 수업도 열심히 듣고 했는데 더 점수가 늘겠지 싶었는데제가 안일했던 것인지 시간이 너무 모자라 part5를 20문제 넘게 못 풀었거든요ㅠㅠ

점수 발표 나고 난 후에 공부를 좀 대충했던 것 같습니다그래도 숙제는 꼬박꼬박 했어요그러고선 6월 토익 시험을 치고 2달간의 힘들었던 학원 수업이 끝났습니다그리고 얼마 전에 6월 토익 성적 발표날.사실 좀 기대했습니다감이 좋았거든요토익 몇 번 쳐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치고 나서 이번 달 좀 기대해도 되겠다아 망했다 하는 그런 감이요. 6월 토익 치기 전에 사실 엄청 고민했었습니다앨리 선생님이 가르쳐준 순서로 풀어야 하나 아니면 그냥 순서대로 쭉 풀까그래도 그냥 믿고 앨리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법대로 쭉 풀어나갔습니다.

이번엔 미련없이 part 7도 시간이 다 되면 포기하고 다음 파트로 넘어갔습니다파트 5까지 다 풀고 나니까 오히려 시간이 5분 정도 남아서 남은 part 7문제 3문제를 더 풀 수 있었어요결과는 제가 목표했던 점수대는 넘겼어요!

 

 정말 별거 없죠저도 정말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은데 정말 너무 아무 것도 없어서 오히려 죄송한 마음도 드네요ㅠㅠ

하지만 한 가지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스터디 정말 열심히 하세요!

아마 앨리 선생님과 제니 선생님께서 지금도 스터디 열심히 해야 한다고 귀에 딱지 앉을 정도로 말씀하실텐데요정말 맞는 말입니다그리고 스터디도 벌금 꼭 매기셔야 해요벌금제 하는 스터디 조가 오래 가요.

벌금제 안하는 스터디 조는 끝에 흐지부지 되더라구요계속 반복해서 보는 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쓰고 보니 두서없이 쓴데다별거 없어서 죄송하지만제가 했으니 여러분들도 할 수 있어요힘내서 열심히 공부하세요좋은 결과 꼭 있을거에요. 끝으로 앨리 선생님과 제니 선생님오전반 분위기도 축 처지고대답도 잘 안하고 해서 수업하시기 힘드셨을텐데 끝까지 열심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