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A 왕준영

관리자 | 2016.12.08 11:06 | 조회 874

구토익일때 독학도 해보고 인강을 통해 공부해봤지만 일정 점수이상을 넘기지 못해 토익을 미뤄둔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그나마 있던 점수도 만료가 가까워져 이번엔 목표점수를 꼭 넘겨보자는 생각으로 앨리토익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사실 중간에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질 않아 힘든 시간이 있었지만 학원을 다녔기에 포기하지 않고 목표점수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공부하면서 답답한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을 언제나 친절하게 알려주시며 격려해주신 샘들이 계셨고, 열심히 하는 다른 수강생들을 보며 자극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말하자면

 

- 일단 L/C는 매일매일 파트별로 샘들의 수업에 따라가며 복습과 내주신 숙제만 열심히 하니 점수가 꾸준히 올랐습니다. 특히 Part2 딕테이션 숙제와 Part3의 답이되는 문장을 적어가는 숙제, 그리고 배운 부분을 여러 부 복사해서 매일 실전처럼 자연스럽게 다음 지문 문제를 미리 읽는 연습은 빠지지 않고 할려고 노력했습니다.

 

- Part5의 문법은 샘들이 처음에 뼈대가 되는 부분을 알려주신 다음 같은 문법적인 내용이 나올 때마다 그 뼈대에 살을 붙여서 좀 더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그렇게 여러 문제를 통해 계속 반복학습하면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 단어도 수업시간에 한 번 배웠다고 해서 그냥 넘어가지 않으시고 다시 상기시켜주시면서 수업을 해주시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떤 단어가 자주 나오고 중요한지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문법적인 부분과 단어는 Daily 시험을 치기 때문에 복습을 해야만 하고 시험을 통해 틀린 부분이 뭔지를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에 효과적이었습니다.

 

- 수업 외적인 부분으로는 학원에 스터디룸과 자습실이 잘 갖추어져있어서 학원에서 스터디를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샘들에게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학원에서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학원의 수업적인 부분이나 시스템은 독학이나 인강 보다는 훨씬 효과적인 방법으로 빠르게 원하는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잘 갖추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자기가 노력만 한다면 꼭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저처럼 특정 점수에서 더 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거나 혼자서 공부하면 항상 끝까지 밀고나가는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앨리토익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늦은 나이에 진로를 바꿔 꼭 토익이 필요한 상황에 격려해주시며 신경써주신 앨리샘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목표점수까지 마무리 할 수 있게 잘 가르쳐주신 제님샘에게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